머리 속에 있는 모든 것을 끄집어 내자!

 

구성안이 완성된 시점에서 기획서는 반 정도 완성되었다고 보아도 좋다. 이미 머릿속에서 여러 가지 생각들이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어떤 기획안을 작성하면 채택될까?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부분을 강조해야 되는가?

각 부분의 분량은 어느 정도로 할 것인가?

실시 계획에서 견적서를 첨부해야 할 항목은 무엇인가?

등의 내용이 자연스럽게 떠오르 것이다. 익숙해진다는 것은 자신으 머릿속에 경험에 의해 인용할 지식이 많다는 것이다. 경험에 의한 지식 중에서 과제에 가장 부합되는 것을 인용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기획의 대략적인 개요가 완성된다. 남은 것은 그 생각을 검증하면서 살을 붙여 나가는 것이다. 기획이 빠르다. 기획력이 뛰어나다. 훌륭한 기획이라는 평가는 구성작업이 신속하다는 말과 동일하다. 즉, 인용할 수 있는 지식이 머릿속에 얼마나 많은가에 달려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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